추억의 게임 롤러코스터 타이쿤2(Rollercoaster Tycoon 2)

반응형

서기 2002~2003년 필자가 9살 또는 10살 시절, 롤러코스터 타이쿤2를 처음 접하였다. 그때 아마도 1인가를 접하였을 것이다. 18년~17년이 지난 지금 향수에 젖어 스팀에서 롤러코스터타이쿤2 구매를 하였다. 사실 처음에 어둠의 경로로 받아서 할려했는데, 필자는 트위치 스트리머기 때문에, 당당하게 제품구매

롤러코스터타이쿤2

일단 이 게임은 놀이공원을 만드는 게임이다. 예전에는 비 오픈형식으로 시나리오를 받아오기 어렵거나, 편의적인 시스템들이 없었다. 가령 테마를 꾸미기위해 건축물들을 쌓아올렸는데 shift를 눌러서 노가다를 했던 것 같다. 가게 건물도 마찬가지다. 도로에 맞춰서 매번 돌려줘야했는데 편의성이 개선이 되었다.

 

일단 스팀에서 롤러코스터타이쿤2를 구매하면 영문버전이다. 이걸 한글로 만들어주기위해 + 편의성을 제공받기위해서는 오픈롤러코스터타이쿤(일명 오픈롤코타, 오픈RCT)를 받아줘야한다. 이걸 깔아주면, 한글패치뿐더러 UI도 깔끔해진다. 그리고 멀티플레이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다른사람과 다양한 놀이동산을 만들 수 있다. 일단 오픈롤러코스터타이쿤을 받기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사이트에 방문해야한다.

본인에게 맞는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바탕화면에 OpenRCT를 실행하면 UI부터 확연하게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오늘 이 게임으로 트위치 방송을 하였고, 유튜브에 업로드하였다. 게임을 다 하고, 롤러코스터타이쿤2를 더 즐기기위해 시나리오를 받아봐야하고 검색을 했는데, 아래 사이트를 알게되었습니다.

https://telk.kr/

여기에는 다양한 공략집 및 롤러코스터타이쿤2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18년만에 몰랐던것을 알게되니 유레카!

 

저는 여기서 가장 유익한게, 흥미도 격렬도에 대한 팁이였습니다. 제가 아무리 롤러코스터를 잘만들어도 격렬도가 높으면 사람들이 타지 않거든요 추가로 아래쪽 놀이기구 탑승료 계산기가 있는데 이걸 누르면 흥미도와 격렬도에 따라서 놀이기구 탑승가격을 얼마로 해야할지 계산을 해줍니다. 매우 도움이되는 툴이였습니다. 이 처럼 잘 몰랐던 것을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 롤러코스터타이쿤2를 해보셨는데 모르는 기능이 있거나, 하시면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추가 시나리오를 받기위해  위 사이트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정말 다양한 시나리오를 받을 수 있는데,

적용을 어떻게하는지몰라 20분간 찾아보았는데,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시나리오 받은 파일을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Rollercoaster Tycoon 2\Scenarios 이 경로에 때려박아주면 됩니다.

 

저는 오늘부터 다시 롤러코스터타이쿤2를 해서 제 옛날기억을 새록새록하게할까합니다. 어려분들도 고전게임으로 한번 돌아가보시는건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