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현대차 주가분석(2021년 4월 3일)

반응형

본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손해는 책임지지않습니다.

 

1. 현대자동차, 현대차 개요


현대 자동차는 1967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 자동차 제조회사 입니다.

국내 자동차를 대표하는 회사로도 칭합니다.

기업의 시초는 자동차 정비공장에서 시작되어었으며

1967년에 미국 포드 모터 컴퍼니와 기술제휴를, 

1970년에는 독일 메르세데스-벤츠와 기술제휴를 맺었습니다.

 

그렇게 본격적으로 자동차산업에 뛰어들었으며, 

1976년에넨 국산에서 제작한 차를 해외시장에서도 내놓기 시작합니다.

 

1998년에는 기아자동차와 아시아자동차를 인수하여

국내에서 가장 큰 자동차업체가 됩니다.

 

사실 현대자동차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이유는

가성비가 무난한 차량이라는 이미지가 많습니다.

 

그러나 꼭 가성비만 내세우는것은 아닙니다.

최근에는 엔진기술이 해외 유명자동차 업체와 견줄 수 있을 정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 자동차인 제네시스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해외 자동차업체들과 경쟁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됩니다.

 

2. 현대자동차, 현대차 이슈


조금 지난이슈지요. 바로 애플과 함께 애플카를 개발하겠다는 이슈가 있었는데,

사실 결국 무산된 이슈지요. 이때 아마 현대자동차 주가가 한번 급등하였으며

큰 관심을 받게된 계기가 됩니다.

 

두번째 이슈는 악재입니다.

바로 전기차의 결함이지요.

현대차는 LG화학의 2차전지를 장착한 전기차 코나EV, 아이오닉 EV등을 연달아 출시하는데,

문제는 코나EV의 배터리 폭발 사고로 대규모 리콜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아이오닉 5으로 인해 주목을 받고 있지만,

차량용 반도체 공급부족으로 생산에 차질이 발생해버립니다.

 

 

세번째 이슈는 호재입니다.

팰리세이드가 미국에서 판매 신기록을 기록합니다.

미국은 전세계 자동차 시장 중 2위로 매우 큰 시장입니다.

전년 대비 117.3%의 판매를 기록하였으며,

현대차의 브랜드인 기아차도 똑같이 판매량이 상승하였습니다.

 

3. 현대자동차, 현대차, 주가분석


1년단위로 저항선을 그리자면 이런 기준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치만 중기적으로보면 이런 기준선 두 개를 더 그릴 수 있습니다.

 

파란색 선은 중기적인 상승 지지선,

빨갠색 선은 단기적인 상승 지지선입니다.

 

참고로 파란색선은 애플카에 호재가 터졌을때 급상승한 이슈가 포함된 차트이며,

빨간색 선은 다시 정상적인 차트입니다.

빨간색 선을 기준으로 저항선을 그려보았지만,

이미 한번 크게 상승하여 의미가 없는 저항선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저항선을 다시 그려주면

결과적으로 빨간 저항선과 빨간 지지선이 수렴하는 형태의 차트가 그려집니다.

 

정통적인 차트와 비교를해볼까요?

이런 패턴이 어떤게 있을까요

 

페넌트형 패턴입니다.

즉 현대자동차는 현재 매수를 해야하는 주식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빨간색 지지선을 돌파하면, 자가가 기존 가장높았던 지점까지 1차 상승할 확률이 높단이야기입니다.

일단 주가가 상승하려면 4월 2일대비보다 더 높은 매수량이 나와야, 상승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번엔 이동평균선을 분석해봅시다.

 

5일선 : 민트색

20일선 : 파란색

60일선 : 보라색

120일선 : 빨간색 입니다.

 

최근까지 5일선과 20일선이 하락하였지만

4월 1~2일을 기준으로 V자 반등이 시작하였습니다.

 

5일선과 20일선 골든 크로스가 발생하면, 그때부터 현대자동차의 상승시점일 것으로 확인됩니다.

여기서 보셔야할 점은 4월 2일 차트가 60일선을 터치했다는 점입니다.

즉 심리적으로는 상승을 좀 기대하고 있다는 결론을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단기적인 상승이 발생할 것으로 봅니다.

 

제 분석이 맞을 것을 기대하며,

저는 1달뒤에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