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 현대차, 현대차 관련 종목, 현대차관련주, 테마주 모음(현대차, 뉴인텍, 팅크웨어, 만도, 한라홀딩스, 한온시스템, 파인디지털, 에코플라스틱)

반응형

Prologue


이번 글은 최근에 가장 핫했던 애플카 및 현대차 관련 종목을 모아보았습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현대자동차와 애플간 협업은 논의 진행중이지,

확정은 아닙니다. 이때문에 2021년 1월 8일 주가가 급상승한게 급락할수도있다는 점은 항상 염두하셔야합니다.

현대차 재무관리실장 박해성씨는 다수의 기업으로부터 자율주행 전기차 관련 동동개발 협력 요청을 받고 있지만

결정된바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애플은 2015년부터 자동차산업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한때 BMW등 독일 제조사와함께 애플카를 직접 만들것이라는 예측도 있었고

긍정적인 평가도있었지만 6년이 지난 지금 현재 제조 협업이 이뤄지지도 않았고 제조사 간 이견은 컸다고합니다.

현대차의 입장은 일단 지켜보자입니다.

왜냐하면 애플은 모바일 관련 기술만 있지 자동차 관련 기술은 없기때문입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등을 개발할 순있지만 실질적으로 자동차 전장기술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불확실한 현재 상황을 인지하시고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Contests)


1. 현대차
2. 뉴인텍
3. 팅크웨어
4. 만도
5. 한라홀딩스
6. 한온시스템
7. 파인디지털
8. 에코플라스틱


참고로 수소차, 전기차, 전기차배터리 관련 종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asper1030.tistory.com/351

 

수소차, 전기차, 연료전지 관련 주식, 종모 모음(포스코 ICT,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에코프

Prologue 본 글은 수소차, 전기차, 연료전지, 전기차 충전소, 관련 주식들을모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는 본인이 판단하시고 본 글에서는 기술적인 이슈, 최근 이슈 위주로 작성할 것입니다. 또한

kasper1030.tistory.com

1. 현대차 


현대차는 자동차를 생산하는 업체로 기아차와 함께 이미 국내 많은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애플카 이슈로 주가가 급등하였으며, 아이오니를 시작으로 전기차 부분도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차 부품업체인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오토에버들도 동시에 강세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호재라하면 현대차는 1. 애플카 이슈, 2. 전기차 라인업 구축 등이 있지만 반대로 1. 코나 전기차량 결함 등의 악재도 같이 있기때문에 많은걸 고려해봐야 할 종목임은 확실합니다.

만약 애플과 함께 손을잡고 애플카를 생산 제조하는 업체로 협업이된다하면

전 세계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파급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현대차 그룹은 현재 전기차 전용 플랫폼 구축, 재활용 배터리 등 다양한 부분도 사업 확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린뉴딜도 호재 중 하나임으로 눈여겨봐야할 종목입니다.

 

추가로 기아차 주가를 보시면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현대차와는 반대양상의 차트가 그려지네요.

(전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기아차가 이쁘다생각합니다.)


2. 뉴인텍 (수소·전기 커패시터 공급100%)


뉴인텍은 현대자동차 협력사로 현대차 내에 들어가는 부품 생산업체입니다. 주 생산 제품은 수소·전기 커패시터이며 현대차에 100%를 독점 납품하고있습니다. 기아차에는 80%를 공급하고있습니다. 이때문에 애플카 협업 관련 건으로 뉴인텍도 현대차와함께 동반 상승을 하였습니다. 전기차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뉴인텍의 부품 공급량은 당연히 동반상승하겠죠?


3. 팅크웨어(자율주행 기술 보유,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제조)


팅크웨어는 현대차그룹의 1차협력사로 자율주행기술을 보유중입니다. 팅크웨어하면 내비게이션인 아이나비와도 관련이 많습니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아이나비 Black을 개발하였으며 팅크웨어는 국내 대표 내비게이션 및 블렉박스 제작사로 HD부터 QHD까지 다양한 화질의 고화질 블랙박스 라인업도 구축하였습니다. 현재는 자율주행 및 스마트 배송 서비스에 필요한 플랫폼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4. 만도 


만도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업 부분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된회사입니다.

주력 제품은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데 주요 판매처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2019년 국내 매출의 59%가 해당 판매처에서 이뤄졌습니다. 해외 북미에서는 19%의 시장을 점유중입니다.

한라그룹은 범 현대가의 속한 기업으로 현대차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애플카 호재에 동반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자울주행 시스템, ADAS 부분의 사업도 확장중입니다.

 


5. 한라홀딩스 


한라홀딩스는 자동차 부품과 건설 부분으로 나눠지는데 자동차부품 주력이 현재 만도라는 회사로 분할된 것입니다. 그렇다고해서 자동차 부품산업을 안하진 않습니다. 자동차 부품의 물류와 유통을 담당하고 있지요. 마찬가지로 현대그룹과 친인척관계의 회사입니다. 직접적인 부분은 없지만 애플카 호재때 간접적인 영향을 받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6.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은 현대차와 관련이 있으면서 전기차 수혜주로 주목받는 업체입니다. 왜냐하면배터리의 과열을 막아주는 열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업체죠. 쉽게말해 큰 분류는 자동차 부품 산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시스템은 현대차나 기아차에 판매하고 있으며 전기차 호재와 현대차 호재 두개를 동시에 받는 종목입니다. 전반적으로 흐름은 나삐자 않습니다. 중국 판매실적의 경우 사드 배치로인해 V자 형태의 상승을 유럽과 북미의경유는 45도 기울기를 그리는 판매율을 보였습니다. 이때문에 성장여력은 아직 많다고봅니다.

7. 파인디지털 


국내 전자지도 구축 및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아틀란"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죠? 아이나비와 경쟁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로 일본 자동차 도요타, 렉서스, 혼다 등에게 공급하고있습니다. 그뿐만아니라 블랙박스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SOCAR의 현대차들에 아틀란 지도 및 블랙박스가 많이 탑재되고 있는걸로봐서 현대차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8. 에코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은 친환경 탄소섬유 플라스틱 제조업체로 현대차 전기차에 들어갈 경량화 탄소섬유 플라스틱 부품을 납품하는 업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종목 중 현대차랑 가장 관련도가 낮지만 그린뉴딜에도 포함할 수 있으며 애플카가 개발된다고하면 현대차에 범퍼류, 콘솔, 트림, 금형 등의 부품을 공급할 예정이라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