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1,200억 투자유치 해외진출 및 IPO 기대 1,200억 투자유치 해외진출 및 IPO 기대(무신사 상장, 유니콘기업)

반응형

 

무신사(MUSINSA)는 어떤기업?


대한민국의 10번째 유니콘 기업이지요.

유니콘기업은 기업가치가 10억달러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으로 칭하는 용어입니다.

무신사는 2003년 패션 인터넷 커뮤니티로 시작하여 웹 매거진으로 사업을 확대하다가

2009년 스마트폰 도입 전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이후 스마트폰의 발전과 함께 다양한 연령층과 남녀노소가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지요.

2017년에는 무신사의 자체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도 입점하였습니다.

 

 

 

 

 

무신사의 기업 가치와 투자금


무신사는 최근 IMM인베스로부터 1,200억 투자를 받았습니다.

이로써 2021년 3월 17일 기준 무신사의 기업가치는 약 2조 5,000억원 수준입니다.

무신사는 현재 시리즈 B급수준(3,200억)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무산시는 일전에 세콰이어캐피탈(미국,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를 받았는데,

이번 IMM인베스트먼트는 세콰이어캐피탈을 인수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무신사의 가치와 상장가능성


무신사의 가치는 위에서 언급한 것 과 같이 2조5,000억원이나 되는 한국의 유니콘기업이라는점과

두번째는 국내에서는 경쟁자를 찾아보기 힘들정도의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는 점입니다.

패션 전자상거래 서비스중에 여러분들이 알고있는 서비스를 떠올려보시라면?

지금 이자리에서 떠올리실수 있으실까요?

특히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는 '가성비'로 밀고나가고있습니다.

 

사실 최근 쿠팡을 시작으로 전자상거래유통관련 플랫폼들이

미국에 상장하려고 IPO를 시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현재 무신사는 공식적으로 상장하겠다고 밝힌 내용은 없지만,

일각에서는 충분한 가능성은 염두해 둘 수 있다고합니다.

 

무신사가 넘어야할 벽은 현재 아시아시장 진출, 해외시장 진출입니다.

한국의 경우는 플랫폼산업이 발전하기에 적합한 인프라가 있고 배송시스템이 좋기때문에

무신사가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무신사가 해외진출을 성공한다고하면

충분히 기업가치는 지금의 몇배로 성장할 수 있으며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할 수 있는 것도

높은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참고로 무신사에 입점한 브랜드들은 무신사에게 수수료를 지불하게됩니다.

무신사입장에서는 주요 매출중 하나가 수수료 매출이 되는데,

2019년 처음 무신사 상품 매출이 1,159억원이였고 수수료 매출이 950억원으로

기존 입점수수료 대비 자체 상품 매출비중이 커졌다는 점에서 충분히 자립할 수 있는 것은

염두해야할 사실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