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월 200달러 전조 네이버 유입량 증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번 애드센스 월 100달러를 주제로 글을 썼습니다.

 

kasper1030.tistory.com/430

 

구글 애드센스 월 100달러 인증

애드센스 수익 월 100달러를 달성하다.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월 100달러를 돌파하였습니다. 딱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되는 날입니다. 월 50달러 돌파는 저번달이였는데, 50달러 돌파하자

kasper1030.tistory.com

 

이번달 남은 14일, 그러나 이미 200달러 달성 전조증상은 나타났다.


 

딱 티스토리를 한지 1년만에 달성한 성과입니다.

애드센스로 월 100달러를 넘기위해서는 하루평균 3.3달러 수준의 수익이 있어야하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날때 일 조회수 평균이 약 1천명 수준이라고 지난시간에 말씀드렸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번 애드센스 월 200달러 관련된 내용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저는 2021년 4월 1일부터 4월 17일 오전까지 토탈 수익이

124달러입니다.

 

애드센스가 월 200달러를 넘기위해선 단순하게 30일에 6.67을 곱하면 200달러 언저리에 근접합니다.

저는 이번 4월달 목표를 일수익 7달러를 잡고

하루평균 1개의글을 정성스럽게 포스팅했습니다.

 

즉 정상 계산이라면 17일 * 7 달러 = 119달러인데,

저는 현재 이를 5달러 초과했습니다.

 

 

즉 남은 13일동안 수익이 더 발생했으면 발생했지,

덜 발생하진 않을껍니다.

이번달 평균은 이미 약 7.3달러이거든요.

 

참고로 저는 4월 12~16일동안 직장이 너무바빠 4일간 글을쓰지도 못한상황이였지만,

가장 적게벌린게 6달러였습니다.

 

30일 * 7달러 = 210달러입니다.

즉 제 목표가는 이미 단순계산으로 했을때 4월 30일날 200달러를 달성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추후 인증하겠습니다.)

 

 

 

네이버유입량이 늘었다.


자 여기서 큰 변화가 무엇인지 언급해드리겠습니다.

 

월 100달러의 징조로는 구글, 다음 유입량이 현저히 많아져서 일 평균 1000명의 조회수가 발생했습니다.

근데 문제는 바로 네이버 유입량이 였습니다.

 

사실 네이버는 다음이 개발한 티스토리를 자신의 포털에 띄어주기 싫을껍니다.

다음도 마찬가지로 네이버 블로그 노출을 싫어하겠지요.

구글은 어떤 사이트던 일단 노출부터 시켜줍니다.

그런데 네이버의 중요성은 굉장히 높습니다.

국내 최대포털이기때문에 구글이나 다음보다 유입량을 쉽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실제로 제가 네이버블로그와 다음 티스토리를 동시 운영한 결과로

하루 글 3개씩 각각 작성을하여 운영했었는데,

 

둘이 동시 오픈한 전제로 네이버블로그는 약 1달만에 평균유입량 2,000명을 달성했었고

티스토리는 약 1달만에 150명을 달성했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포털이기 때문에, 네이버에 자신의 티스토리가 노출된다고하면

정말 날개를 달 수 있습니다.

 

 

이건 제 3월달 한달간 토탈 유입량 중 네이버 유입량이 64바께 안된다는 증거자료입니다.

참고로 3월달 총수익은 149달러였습니다.

 

4월달은 아직 17일분바께 반영되지 않았지만 네이버 유입량이 926로 대폭상승했습니다.

다음과 구글유입량은 안봐도 비디오겠죠?

제 콘텐츠는 더 늘었기때문에 동반상승했을테니까요.

 

 

네이버유입량을 어떻게늘려야하나?


네이버 유입량을 발생시키기위해선 판로를 개척해야한다,

네이버는 기본적으로 타 포털의 블로그 노출을 자신이 직접하지 않는한 노출되지않는다.

사실 구글도 마찬가지다.

 

kasper1030.tistory.com/363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는 늘었는데 광고수익 감소? 조회수는 애드센스와 꼭 비례하지 않는다.

Prologue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가 늘어나면 이만큼 번창 하고 있구나 라는 기분좋은 생각을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라면 당연히 수익도 늘어나겠지라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그러나 중요한건 내

kasper1030.tistory.com

kasper1030.tistory.com/384

 

애드센스와 블로그에 대하여(블로그 최적화, 애드센스, 광고 단가, CPC단가, 티스토리, 수익형블

Prologue 저는 약 1년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에 관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번 글은 어떻게보면 최종 정리가 되겠습니다. 저는 더 이상 수익인증 아니면 애드센스와 티스토

kasper1030.tistory.com

두 글의 링크를 들어가보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빙 웹마스터도구,

줌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에 대한 각각의 등록법이나온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노출할 수 있게 등록해야한다.

 

물론 유입량이 바로 발생하지 않는다.


필자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문제가있었다.

분명 정상적으로 등록을했는데,

HTML 구조와 링크 개선이 필요하다고 뜬다.

특히 가장 큰 문제가 웹페이지 생산이다.

이부분이 정상동작하지 않는다면 네이버에서 나의 블로그를 수집하기 어렵게된다.

즉 = 내 블로그는 '잘' 노출되지않는다는 이야기다.

 

그렇기때문에 이 부분을 2021년 2월에 한달간 해결해보려했지만

방법이없었다. 그래서 그냥 두었다.

솔직히 네이버 본사를 내 블로그 노출때문에 찾아가서 문제가 있다고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렇게 그냥 블로그 글이나 써야지 하고 블로그의 450번째 글을 포스팅하는날

사이트가 알아서 활성화가 되었다.

 

 

그리고 이부분에 대하여 나름 알아본 봐로는, 

오픈한지 얼마안된 블로그 또는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는경우 네이버에서 잘 수집되지 않는다고한다

이쯤에서 모든 퍼즐이 다 맞아떨어졌다.

 

필자가 항상 주장하는 "고품질의 글을 써라" -> 구글이나 다음에 노출되는것도 노출되는거지만,

네이버도 마찬가지로 영향을 끼친다 였다.

 

즉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등록하고 콘텐츠가 꾸준하면 알아서 노출된다가 결론이다.

 

필자는 올해 12월까지 월 수익500달러를 목표로 블로그를 관리할 예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과 유익한 주제로 다가갈 생각이며,

500달러를 찍는 그날 필자는 애드센스 초보자를위한 지침서를 책으로 낼 예정이다.

여러분들도 꼭 블로그로 부수익을 벌어보길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