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8월 상장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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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tory


LG화학의 배터리부분 사업체가 독립으로 분할하여

LG에너지솔루션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2020년 초 분리하여 2020년 말 출범하였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제너럴모터스(GM)로부터 전기자동차 배터리 제2 합작 공장에 합작법인인

얼티엄셀즈로부터 2조7천억원을 투자 받았습니다.

올해 이 법인은 착공을 시작하여 2023년 하반기에 양산을 시작한다고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SK이노베이션과의 배터리 분쟁으로부터 승리를 거뒀스니다.

2019년 5월부터 계속되었던 이 소송전은 결국 협상을 타결하고 향후10년간 추가 소송도 없기로합의하면서

SK이노베이션은 LG에너지솔루션에게 현금 1조를 배상하고 로열지 1조를 추가 지급하여 총 2조원의

배터리 분쟁이 끝났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기업정보


LG에너지솔루션은 기업가치가 약 100조원에 이를것으로 전망하며,

모기업은 LG화학으로무터 물적 분할을 하였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재무제표가 나와있진 않지만 LG화학의 배터리부분 사업영역을

떼와서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자산총계 102,552억
부채총계 42,971억
자본금 1,000억

 

참고로 LG화학 대비 배터리솔루션부분 사업은 약 47%정도를 차지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경쟁력


2021년 기준으로 중국시장을 제외하면 세계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33.1%로

1위입니다. 참고로 2020년 1위는 파나소닉이 였습니다.

 

참고로 LG화학의 전지사업부분 매출은 위와같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세부사업부분으로 자동차전지, 소형전지, ESS전지, 배터리 연구소 4개로 이뤄져있습니다.

 

현재 유럽차들은 대부분 LG/삼성의 2차전지를 사용하고있고,

미국 테슬라는 파나소닉이 주력전지였으나 2020년 말엔 LG와 삼성 SDI의 2차전지도 관심을 갖기시작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빅피쳐는 현재 전기차업계가 테슬라중심으로 되어있지만,

유럽의 벤츠, BMW 등과 일본의 전기차등이 나타나 전기차끼리의 경쟁이 심화된다면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는 더 뛸것으로 예측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관련 정보


LG에너지솔루션 IPO는 국내는 KB증권을, 외국계로는 모건스탠리를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였으며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씨티글로벌마켓증권을 국내 공동주관사로, 골드만삭스, 뱅크오브아메키라를 해외 공동주관사로 선정하였습니다.

상장 예상은 빠르면 8월 초 ~ 10월까지 상장을 마무리할 예정이지만

증권사 선정이 빨랐기 때문에 더 빠른 일정으로 상장이 진행될 수 있다고합니다.

코스피에 상장될 전망이지만,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받은 배상금 2조원이 자금으로 유입되는만큼 LG에너지솔루션에서

자금 문제가 없다고하면 더 미뤄질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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