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조회수 수익

반응형

이번 글은 티스토리 조회수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이 어느정도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주제에 따라 광고가 달라지고 달라지는 광고에따라 단가가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글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전 지난 글에서, "조회수가 높으면 수익이 높다?" 라는 논제를 던졌을때 전제가 진성 조회수라고 하였습니다.

 

거짓으로 올린 조회수 또는 티스토리 포럼, 링크를 뿌려서 올린 조회수, 매크로를 통한 조회수 이런 조회수에 관련하여 오히려 이런 행위는 수익을 더 낮출 수 있거나 애드센스 광고 개제 정지를 먹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https://kasper1030.tistory.com/557

 

블로그 조회수에 대하여(챕터#9), (티스토리, 네이버, 인스타그램)

블로그 조회수에 대하여(챕터#9), (티스토리, 네이버, 인스타그램) 필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1년차 월 20만원의 수익을 달성하고 있는 블로거이다. 이제 어느정도 블로그를 운영해야하는지,

kasper1030.tistory.com

 

그렇기 때문에 정말 "내가 고품질의 글을 창작해서, 포털이나 검색을 타고 자연스럽게 유입된 조회수다" 라는 전제가 깔린상태로 수익을 알아봅시다.

 

 

수익과 조회수


수익
조회수

정책상 수치는 공개하지 않겠습니다만,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 4개월이 지났고, 지난 6월 월 200달러를 달성했고, 이번 7월달에는 약 250달러 예상합니다. 제가 아까 말한 "내가 고품질의 글을 창작해서, 포털이나 검색을 타고 자연스럽게 유입된 조회수다" 라는 전제가 깔렸을때를 생각해보자면 당연히 조회수가 늘어나는 만큼 수익도 터지는게 보입니다.

 

2021년 2월에서 3월로 넘어가는 시점에 한번 터지지요? 저때가 포스트 약 300개 수준일 때 였습니다. 극소수의 블로거 체질은 블로그를 오픈한지 몇일 되지도 않아서 수익이 확 뛰거나 많은 조회수를 받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건 정말 극소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짜 하루에 1달러도 못법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의 충분한 콘텐츠가 없기 때문에 내가 아무리 글을 써도 포털에 노출이 안됩니다. 블로그는 제가 지난번 스노우볼링이다라고 비유 했습니다. 처음 눈덩이를 굴려서 키우긴 어렵지만, 눈덩이가 커지면 커질수록 쉽게 커집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https://kasper1030.tistory.com/504

 

수익형블로그 왜 해야하나요?(챕터#1)

수익형블로그 왜 해야하나요? 소제목으로 들어가기 앞서 필자는 그동안의 티스토리 운영 노하우를 여러가지 챕터로 나눠서 설명하려고한다. 이번 소제목은 블로그를 왜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kasper1030.tistory.com

 

블로그 수익 고찰


수익

위 글에서 본 것 처럼 한가지 정립 할 수 있습니다.

 

1. 고품질의 글을 쓴다면 수익도 동반 상승한다 -> 입증

2. 블로그의 콘텐츠가 충분해져야 수익 포텐이 터진다 -> 입증

 

자 제가 위에 그은 보라색선을 봐주시면, 3월부터 현재까지 최대 수익이 터지는 빈도가 큰 차이가 없거나 줄어보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수익이 더 내려가나? 생각 할 수 있는데,

 

오히려 수익은 계속 늘고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 빨간선과 파란선입니다. 최고 수익은 큰 변동이 없지만, 최저 수익은 3~4월 대비 5~7월이 더 상승했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다시 종합해석한다면, 제 블로그에서 낼 수 있는 하루 수익이 이제는 어느정도 보장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3~4월달에는 일 10달러를 넘긴적도있지만 2달러를 번 날도 많았습니다. 즉 운좋게 얻어 걸렸던 콘텐츠들이 많았다거나, 포털 알고리즘에 의해 한번 크게 노출되었다 입니다. 그치만 5~7월달 수익에 대해서는 일 5달러 밑으로 내려간적이 없었지만 그렇다고 10달러를 자주넘기진 않았습니다. 즉 편차가 줄어들고 수익은 안정화 되었다는 점이지요. 물론 제가 4~5월을 기점으로 주제를 많이 바꾼것도 사실입니다.

 

 

기존에는 주식 종목 예측이였지만, 현재는 부동산 행정법 위주나 생활정보로 바꾸고있습니다. 이전에는 이슈가될 것 같은 단기적인 글을 많이썼었고 하루에 포스팅을4~5개씩 하여도 조회수가 터지는날이 있는반면 안터지는 날도많았습니다. 그러나 5월 이후로는 지속주제가 가능한 내용을 기반으로 블로그를 운영한것도 있어 이제는 지속 유입이 가능한 콘텐츠가 쌓이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단순하게 예측하자면 저는 이런 지속 유입이 가능한 콘텐츠가 쌓이면 쌓일수록 최저점이였던 5달러가 7달러 8달러까지도 올라갈 것이며 이와 동시에 최고점이 10달러가아닌 15~20달러까지도 올라갈 수 있지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일 조회수 500일때 일 수익은 약 2.5달러 수준이였고,

일 조회수 1,000일대는 약 4.3달러 수준이였으며,

일 조회수 2,000일대는 약 7.3달러 수준이였고

일 조회수 2,500일대는 약 8~10달러 수준이였습니다.

 

결론


1. 고품질의 글을 쓴다면 수익도 동반 상승한다. -> 입증

2. 블로그의 콘텐츠가 충분해져야 수익 포텐이 터진다. -> 입증

3. 단기적으로 이슈가되는 콘텐츠나 포스트는 적게 써야한다. -> 입증

4. 지속유입이 가능한 콘텐츠나 포스트를 기획해야한다. -> 입증

5. 애드센스는 거짓말을 안한다. -> 입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