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월 200달러, 25만원 달성 후기, 수익인증

반응형

 

 

블로그를 오픈한지 18개월차 드디어 수익 200달러를 넘었습니다. 8월 한달간 총 순 수익이 212.86달러 한화로 환산하면 약 25만원 언저리입니다. (달러 환율 변화가 좀 있네요.) 수익 인증과 함께 어려분들께 몇가지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즉 저에게 그동안 진단을 받으셨던분, 질문왔던 사항을 정리하여 진실의 Q&A 시간을 갖겠습니다.

 

 

그전에 제 수익 변동폭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조회수와 수익관계


2020년 3월 애드센스를 처음달고부터 2020년 12월까지 수익은 한달에 10~20달러 내외였습니다. 당시 하루에 글을 3~4개씩 꾸준히 썼었고, 2020년 12월 말쯔음 300개의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수익이 한번 튀기 시작했었을 때가 2020년 12월 말이였습니다. 처음으로 30달러를 벌었던 날이니까요. 그리고 2021년 1월 한달간 70달러를 벌었습니다.

 

애드센스는 누적수익이 100달러가 넘어야 수익금을 통장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10달을 모아서 한번 출금했던 수익이, 2020년 12월~2021년 1월 두달만 모아서 한번에 출금하게됩니다.

 

 

위 표에 2번 구간인 그뒤로 2021년 이때부터는 월 수익100달러를 가뿐히 넘어버립니다. 제가 2021년 2월~4월에도 하루 평균 1개~2개, 월 40~50개의 글을 작성했었으니까 약 글의개수가 400개였던 구간입니다.

 

4월 후~5월 수익을보면 수익이 추락합니다. 2번 구간과 3번구간 사이에 빨간 선 부근인데요, 당시 수익이 추락한이유에 대해서는 블로그 최적화 실험을 자체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익이 내려가서 슬펐지만, 나름 값진 시간이였습니다. 4월 이후로는 계속 150~180달러수준으로 수익을 벌었고,

 

2021년 7월 198달러에 도달하였고 누적 글의 개수 600개

2021년 8월 212달러에 도달하였고 누적 글의 개수는 이 글까지 672개입니다.

 

저는 18개월 672개의 글을을 작성하였고, 하루평균 1.1개의 글을 작성하였다는 계산이나옵니다. 자 그런데 지금까지 이야기한건 콘텐츠 개수와 수익에대한 이야기였는데, 이렇게 수익이 비례하여 오른다는 전제조건은 고품질 콘텐츠여야합니다. 단순하게 몇자 적지도않은 정보력도 없는글은 오히려 마이너스 요소지요. 뒤에서 이야기합시다.

 

지속콘텐츠의 중요성


 

자 근데, 중요한건 ㅡ 이렇게 생긴 선인데 초록선, 노랑선, 보라색 선 3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선을 그은 이유는 바로 일 최저 수익 평균으로 그었습니다. 초록선 즉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로 보면 하루에 0달러버는날도 많았습니다. 2021년 1월부터 3월까지 노란선에 해당되는데, 이때부터 0달러를 버는날은 없었습니다.

 

아무리 못벌어도 하루 2달러를 벌게되었죠. 다음 보라색 선은 2021년 5월 이후부터 현재까지입니다. 이때부터는 일 수익 아무리 못벌어도 4달러는 보장받게되었습니다. 자 저는 지금 단순한 통계적 접근으로 했을때 최고수익을 찍은것을 이야기하지않고 일 최저수익으로 말씀드린 이유가 이겁니다.

 

최고수익을 기준으로 한다면, 단기적인 이슈 글에의한 수익도 많기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보장하는 최저수익이라하면, 지속적으로 조회수가 유입되는 콘텐츠를 잘 썼다는 의미죠. 즉 위 문단과 해당 문단에서 말씀하고싶은 블로그 수익을 잘 벌고싶다라하면, 다음의 말을 명심하세요.

"고품질의 지속유입이가능한 주제의 콘텐츠 글을 꾸준히 작성하면 수익은 자동으로 상승한다"

 

저는 올해 연말 수익 목표가 월 400달러를 찍는것입니다. 사실 지금 4달바께안남아서 월 400달러를 찍는건 힘들지 모르겠지만, 월 300달러를 벌어도 기분은 좋을 것 같네요. 환전하면 약 35만원이니까요. 저는 주식, 코인 모두다 해본 사람입니다.

 

이 두녀석의 공통점은 자본에 따른 수익 비중이 있다는점과, 손실을 볼 확률은 항상있다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주식을 2달간 공부하면서 느낀 결론은 개미가 주식으로 성공하려면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자본력과, 아무도 접근할 수 없는 정보인 고급정보 두 가지라고 제 인생의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결국 여태까지 주식투자는 ZERO SUM이였으며, 그동안에 투자하면서 주가가 내려갈때 받았던 스트레스는 말도못하지요.

 

그러나 블로그는 딱 노력에 비례합니다. 어정쩡하게 주식으로 잃을빠에 하루에 1~2시간씩 블로그를 1년간 했다면, 누구나 저처럼 수익이 발생하는 블로그를 갖을 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블로그는 부수입으로만하세요.

직장은 꼭 갖고계세요~

 

 

조회수가 많으면 수익도 올라가나요?

자 저는 지난번에 제 애드센스 수익을을 보신분들이라면 알고계시겠지만,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최적의 수익을 불러일으키는 조건은

 

"조회수가 높아야한다. But 조회수가 높은데, 내 블로그에 체류하는 시간이 많아야하며, 체류하는시간이 많은데, 블로그 글을 읽는 사람이 내 광고를 눌러야한다."

 

즉 정보력이 없는 정말 쓸데없는 글이 있는 블로그는 일시적으로 어떻게될지 몰라도 결국은 망합니다. 그래서 저에게 체류시간을 어떻게 많이할 수 있을까요? 블로그 글을 읽는 사람이 제 광고를 어떻게 해야 누를 수 있을까요? 질문하는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저도 몰라요. 그걸 알았다면 200달러벌고 이렇게 헤헤헤 웃고있을까요? 아 근데, 체류시간을 늘리는 방법은 여러분들이 역으로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블로그에서 정보를 찾을때 어떤 블로그의 글을 오래 읽는지 말입니다.

 

블로그 최적화 해야하나요?


사실 최적화라하는게 좀 웃긴 단어로 보입니다 전 그냥 네이버웹마스터에 등록하며, 글을 H2, H3 헤드로 맞추고 키워드를 잘적고 등등... 물론 저는 키워드에 고려를 합니다. 제가 만약에 수익 200달러를 버는 티스토리에 대한 후기를 알고싶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검색할껀가요?

 

저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월 200달러" 라고 검색할 것 같네요. 자 그럼 다시 제 글 맨 위에가서 제 블로그 제목이 무엇인지 다시보고 오실래요? 저도 기본적인건 했습니다. 5만원짜리 유료스킨을 샀으며 네이버, 빙, 네이트, ZUM 등 다양한 포털에 블로그를 등록하였고, 키워드를 굉장히 많이생각하여 글 제목을 만듭니다. 저는 블로그 최적화는 그래도 기본은 해야하지않을까 싶습니다.

 

수익이 잘 오르지 않아서 접고싶어요.


저도 제 수익을 공개하면서 말씀드리고 싶은건 애드센스는 천천히 생각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한번에 퍽퍽 뛰진않아요. 차분히 천천히 해야합니다. 그래서 제가 지난 글에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은 스노우볼이라했습니다. 조그마난 눈뭉치로 아무리 굴려봐야 커지긴하겠지만 덩어리가되긴 힘들죠.

 

그러나 서서히 커지면서 어느순간 덩어리가 될 것이고, 조금만 굴려도 눈이 많이 붙을것입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도 마찬가지입니다. 장기적으로 지속적으로 하세요. 성격급하면 못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