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핏 동시에, 애드센스 애드핏 수익, 애드센스 애드핏 모두다 개제했을때 수익

반응형

 

이번 글은 많은 질문 중 하나이다. 애드센스와 애드핏 두 개다 승인을 받았을 때 두개 다 개제하는게 이득이냐, 손해냐에 대해서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애드센스 하나만 다는게 좋다. 그 이유를 살펴보자.

 

광고 단가의 원리에 대해서

구글의 애드센스는 구글 애즈라는 기업입장에서 광고를 의뢰하는 플랫폼이있고, 이렇게 의뢰한 광고를 블로그나 유튜브로 송신하게끔 하는게 애드센스다. 광고는 가격이 천차 만별이다. 그리고 애드센스는 자신의 글 주제에 따라 광고가 반영된다. 단가가 가장 높은 광고가 금융상품이나 대출, 주식상품 관련 광고다.

 

자 근데 광고의 종류를 배제하고 두번째 수익의 결정은 바로 수요와 공급법칙이다.

 

 

만약에 광고를 의뢰하는 사람이 많은데, 송출시킬 블로그나 유튜브가 적다면? 그러면 자연스럽게 광고 노출 시 블로그나 유튜브 주인한테 할당되는 서비스 이용료는 증가할 수 바께없다. 즉 광고 의뢰자가 많은데 광고를 개제할 사이트가 적으면 당연히 단가는 상승한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이라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플랫폼이다. 그러나 애드핏은 다음-카카오의 광고플랫폼이다. 즉 광고를 의뢰하는 의뢰자 수에서 이미 차이가 날 수 바께없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핏뿐만아니라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또한 구글 애드센스보다 광고를 의뢰하는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을 수 바께없다.

 

자 그렇다면 나에게 이렇게 물어볼수도있다. 구글은 광고 의뢰자도 많지만 유튜브나 티스토리 등 다양한 사이트가 있다면 그만큼 수요도 있어 단가가 내려가지 않느냐? 라고할수 있다.

 

그래서 애드센스가 승인받기 어려운이다. 이미 4차산업혁명으로 진입하고 많은사람들이 인터넷으로 돈을번다. 그만큼 광고도 늘어나고있으면서 반대로 애드센스 승인도 점점어려워진다. 결과적으로 애드센스 생태계에서 수요자는 이미 공급자만큼 많기 때문에, 애드핏이나 애드포스트보다 단가가 쎌 수 바께없다.

 

 

 

광고 단가 쎈거를 개제할래? 적은걸 개제할래?

필자는 유료스킨이다. 본문 상단, 하단, 목록 상단, 하단, 사이드바 총 5개를 기본으로 개제할 수 있으며, 매 글마다 중간광고를 1~3개정도 넣는다. 그렇다면 총 6개에서 8개 정도의 광고를 넣는샘이다.

 

자 근데 위에서 이미 필자는 애드센스단가가 더 높다고 말하였다. 그렇다면 저 광고 개제할 수 있는 위치에 단가가 쎈 애드센스를 개제할 것인가? 애드핏을 개제할것인가? 답은 정해져있다.

 

자 그러면 이런 질문도 있다. 애드센스를 6~8개 개제하고 애드핏 광고를 추가하면되지않냐? 그렇다면 필자는 그냥 그 광고마저도 애드센스로 채워라 라고할 것이다. 그러나 광고는 많이달면 오히려 독이된다. 왜냐하면 필자는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정보나 재미를 얻기위함이지, 광고를 보려고 접속하진 않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가 오히려 많은 블로그는 사람들이 체류하고싶지 않아한다. 이는 바로 CPC 단가 하락에 직면한다. 가급적이면 본문에는 읽는데 방해되지않는 수준으로 광고를 개제하는게 좋다.

 

애드센스 애드핏 동시실험

2020년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동시에 개제하였다.

애드핏의 수익은 200원 즉 껌값도 나오지않았다.

반면 애드센스의 경우 14일 중간과 30일 사이에 번 금액이 약 8달러수준이였다. 그리고 애드핏을 제거한 결과 수익은 급격하게 상승하였다.

결과적으로 애드핏은 애드센스 승인전까지 거쳐가는 과정일뿐, 진정한 수익은 애드센스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