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뷰 수익인증과 카카오뷰를 해야하는 이유(애드센스 수익 상승)

반응형

카카오뷰란

카카오는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를 이용한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었는데, 이것이 바로 카카오 뷰다. 카카오 뷰는 유튜브처럼 동영상을 만들지 않아도, 티스토리나 네이버처럼 글을 쓰지않아도 타인이 창작한 콘텐츠의 링크를 공유하는 방식이라 저작권에도 큰 문제가 없다.

 

타인의 글이나 동영상을 직접퍼오는게 아니라 '링크'로 퍼오기 때문에 카카오뷰에 공유된 공유물도 결국 다시 링크를 타고 넘어가야하기 때문에 타인의 콘텐츠를 이용해도 된다는 이야기다. 물론 이 문제가 아직까지 법적으로 문제가있던적도없을 뿐더러, 카카오도 애초에 이 플랫폼에 저작권 위배가 없게하기위해 생각해낸 방법이지 않을까 싶다.

자 근데 여기서 중요한건 자신이 공유한 링크 주변에 광고수익이 붙어서 추가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카카오 뷰를 하려면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 접속해 보드를 만들고 보드 발행하기를 눌러 글을 작성하면 된다. 아주 간단하고 쉽다. 자 그런데 수익을 받기 위해서는 조건이 필요하다.

 

카카오 뷰 수익 조건

카카오뷰는 2021년 12월 9일 오픈된 서비스로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으로 반년도 안되었다. 수익 창출조건은 다음에 해당해야한다.

 

1. 만 19세 이상

2. 창작센터에 등록한 창작채널

3. 누적친구 100명이상(채널추가수가 100개넘어야함 이게 힘듬)

4. 12개월 기준 발행한 보드수10개이상

 

1번 2번은 크게 상관없고 4번도 어렵지않다. 그러나 3번이 어렵다. 채널추가수 100개를 넘어야하는데, 순수하게 보드 발행하여 외부 유입량으로 친구수를 100개 만드는 방법은 어렵다. 물론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해왔기에 순수하게 누적친구 100명을 만들었고 약 2달이 소요되었다.

 

 

 

반면 급하다면 카카오뷰 채널 추가를 위해서 카카오톡 오픈방이나 네이버 카페에서 서로 팔로우를 해주는 커뮤니티가 있다. 그러나 카카오에서 언제 막을지 모르기 때문에 혹은 제재를 취할 수 있기에 함부로 하는것을 추천하진 않는다.

 

위 조건을 달성하면 매월 1일날 등록한 이메일로 다음과 같은 메일을 받을 수 있다. 이 메일을 받으면 수익 정산 신청하기를 누르면된다.

 

카카오뷰 수익 정산 일

위 메일을 받고 수익 정산 신청이 끝났다면 매월 25일날 직전 월의 수익을 정산하며, 지급은 다음달 15일날 받을 수 있다. 수익은 크게 큐레이션과 광고 수익으로 나눠진다.

 

 

카카오뷰 수익 인증

필자는 4월 1일자로 수익 정산이 완료되었으며 3월달 수익 정산 산정 전 통계를 보자면 보드 노출 수는 총 2,986건, 방문자수는 1,553건이였으며 콘텐츠클릭은 총 850건, 액션클릭은 88건이다. 결과적으로 수익은 6,000원이다.

 

카카오뷰 수익 고찰

3월달 수익은 사실 처참하다 그러나 카카오뷰를 시작한지 첫달 수익이였기에 이번 4월달 수익이 매우 기대된다 왜냐하면 현재 필자는 4월달 보드노출수가 16만, 방문자가 12만이다. 지난 3월과 비교하였때 노출수는 80배 상승, 방문자수는 90배 상승이기 때문이다. 물론 이 수치가 수익 인증이 되진 않았지만 확실한건 단순 수치만 놓고봐도 저번달보다 수익이 몇배~몇십배 이상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두번째는 수익형 블로거들은 꼭 해야한다. 그 이유는 카카오뷰로 인해 방문가수가 급격하게 늘어났다. 방문자 수가 늘어났다는건 그만큼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 수익도 상승한다는 이야기다. 

결론적으로 유튜브나 블로거나 카카오뷰를 하게된다면 이들은 조회수를 얻을 수 있고 꾸준한 방문자 유입량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반대로 카카오뷰에서는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카카오뷰 서비스가 오픈된지 얼마되진않았지만, 확실한건 이 친구도 초반에 빨리 잡지않는다면 나중에 밀릴 수 있기에 하루빨리 시작해야한다.

 

글쓴이의 카카오 채널 URL

http://pf.kakao.com/_Jxgxjeb 

 

유익한잡지식백과사전

이 세상의 모든 잡 지식을 공유합니다.

pf.kakao.com

http://pf.kakao.com/_vphxeb 

 

카스퍼z

다양한 정보 지식 공유

pf.kakao.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