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Q&A 모음(조회수, 애드센스 애드핏 같이, 애드센스고시 통과, 수익형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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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글은 그동안 받은 Q&A를 종합적으로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까지 블로그 오픈한지 약 11개월차

일 최대6달러, 한달최대 45달러 달성한 상황입니다.

Q&A를 하기엔 아직 이른 수치지만

그래도 문의해주신 내용들이 많기때문에,

소박하지만 열심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 조회수와 수익은 비례하나요?

A. 저는 이부분을 정확하게 넘어가고 싶습니다.

'정직'한 조회수는 수익과 비례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검색해서 유입된 사용자가 내 페이지에 오래 머물고 광고를 클릭해주면 수익이 상승한다" 입니다.

 

티스토리 설정에 들어가시면 

검색, SNS 기타 등 유입경로가 있는데,

직접유입은 검색 봇, 서칭 AI 등도 카운트하기때문에

정말 쓸데없이 조회수가 올라가서 광고단가가 하락하게되는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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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는 늘었는데 광고수익 감소? 조회수는 애드센스와 꼭 비례하지 않는다.

Prologue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가 늘어나면 이만큼 번창 하고 있구나 라는 기분좋은 생각을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라면 당연히 수익도 늘어나겠지라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그러나 중요한건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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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키워드나 글 제목을 잘 적어 검색에 잘 잡히게하고

2. 내 페이지에 오래머물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하시면

수익은 알아서 올라갑니다.

 

 

Q. 애드센스고시를 통과하는 노하우는요?

A. 저한테 애드센스 고시는 어렵지않았습니다.

제가 한건 딱 2가지입니다.

1달동안 40개의 포스트를 하였는데,

주제는 취미를 주제로 한 포스트당 글 1,500자이상씩 작성하였습니다.

애드센스는 이미지가 많은글보다 글을 많은 글을 좋아한다고합니다.

정성이 묻어나게만하면 애드센스 신청 후 약 2주~4주(코로나로인해)정도 소요된다합니다.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나네요.

애드센스 신청 후 술집에서 술먹다가 2주후 합격 메일이 날라왔었습니다.

 

 

 

Q. 맞구독은 독이라 하였는데 맞나요?

A. 제가 지난번에 쓴 글이 조금 모호하게 전달된것 같습니다.

의미없이 방문자를 늘리기위한 맞구독을 피하라한것이지,

내 블로그를 오래 머물러줄 충성고객이라면 맞구독을하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Q. 포스트를 매일매일 작성해야하나요?

A. 정확하게 아니요 입니다. 그러나 너무 작성하지 않아도 문제입니다.

저는 취미가 딱히 없는사람이라서 1~2일에 1 포스트~ 3 포스트 정도하고 있습니다.

그치만 제 기준에서 수익형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3~4일에 1포스트

아니면 정말 국내에서 내 글이 손꼽을정도 수준의 질을 갖고있다면 7일에 1포스트를 하여도 무방하다 생각합니다.

콘텐츠로 승부를 보시는 수익형 블로거들은 생각보다 글이 적습니다.

그치만 그분들의 공통점은 그분들의 블로그가 아니면 정보를 다른곳에서 얻기힘든 경우입니다.

또한 유익한 정보라고 느껴지면 방문자의 블로그 체류시간도 자동으로 늘어나기때문에

이분들의 수익은 극대화 될 수 바께없습니다.

 

Q. 수익형 블로그는 따로 배우셨나요?

A. 저는 직접 부딪치는걸 좋아하는 타입인지라, 애드센스 고시부터 토탈 수입 100달러까지

스스로 검색하여 독학하였습니다.월 45달러를 달성할때부터 블로그마케팅 관련 책을보면서 최적화? 정도만 책을 본 것 같아요.그치만 제 일련의 과정들을 포스트로 작성하였습니다.시간이 없으시다면 제가 정리해놓은 글들을 봐주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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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단가 최적화 이후 10일 인증(CPC 단가 상승, 애드센스 광고, 애드센스 수익 감소)

Prologue 지난번 CPC 단가로인해 대처 방법에 대한 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글을 작성하고 10일이 지나 CPC 단가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볼까합니다. 본 글을 읽기전에, 아래 글을 읽어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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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logue 티스토리또는 기타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익형 블로그로 전환을 하셨을꺼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송출하고 있으실껍니다. 블로그를 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하루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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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같이사용하려합니다.

A. 절대로하지말아야할 행동입니다.

국내에는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핏 3가지의 광고플랫폼이 있습니다.

이중 애드센스가 가장 단가가 비싸고, 애드포스트와 애드핏은 비슷비슷합니다.

글 하나에 광고를 3개 달려고하는데,

애드센스를 2개, 애드핏을 1개 달려고하면

단순하게 계산했을때 애드센스 3개의 수익이 훨씬더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핏을 같이 사용하는걸 권유드리지않습니다.

또한 블로그는 정보가 많아지고 노출해야할것들이 많아지면 당연히 반응속도도 느려지게되는데,

여러 플랫폼을 사용하면 반응속도가 저하되기 때문에

블로그의 질도 나빠집니다.

 

Q. 본문에 광고를 여러개 달면 안좋다고하던데 그런가요?

A. 이점에 대해서 제가 본 글들은 본문 광고가 오히려 수익을 저하시킨다라는 주장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아니신분들도 있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1,500~2,000자를 포스트할때 중간광고는 약 2개 정도 달리는게 적당하다 생각합니다.그 이유는 제 수익 그래프 때문입니다.

중간광고 수익이 파란색과 노란색그래프인데,

디스플레이(블로그 맨 상단) 수익보다 더 높지요?

한달치를 봐도 마찬가지입니다.

본문 내에 적당히 광고를 배치하는것은 오히려 수익에 도움이된다는 결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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