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도둑 마약 계란장 만들기/간장계란장/반숙계란장 밥 한그릇 뚝딱 보장(집밥, 반찬만들기, 마약계란장)

반응형

여러분 이 비쥬얼 아시나요?

밥위에 올렸을때 생각을 해보시면ㅎㅎㅎㅎ

아주 그냥 밥도둑이지요.

이 계란장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제가 진짜 간단하게 레시피를 적어봅니다.

저는 흔히 집에있는 재료로만 맛을냅니다.

 

필수 재료 : 계란, 대파

소스 : 간장, 설탕, 식초, 소주or다시마

 

다시마가 없으면 전날에 먹다남은 소주나 미림이나 맛술 아무거나 됩니다.

그래도 소주나 다시마가 없다 하면

그냥 없이해도됩니다.대파도 마찬가지

파가 없으면 넣지마세요.

그래도 집에 기본적인 계란, 간장, 설탕, 식초 네개는 있어야합니다.

자 그러면 반숙을 해야하는데,

제가 여러번 실험해본 결과입니다.

일단 계란을 넣지마시고,

물이 팔팔팔 끓을때

10알 기준으로

소금 두꼬집을 넣고

계란을 넣고

7분 5초 정도 익히면

맨 위에 비쥬얼이 나옵니다.

저는 계란이 16알이라 7분 10초~15초 를 삶았습니다.

만약 나는 노른자가 흘러내리는게 좋다 싶으면

10알 기준

6분50초~55초 정도 익혀주세요.

다만 까기 힘들어집니다.

계란을 잘 까고싶으면

찬물에 충분히 담궈주세요.

저는 약 10분을 담궜어요.

찬물에 담구는거랑 계란 까는거랑 무슨차이인가하면

높은열에 도달한 계란이 찬물을 만나면 껍질이 연해집니다.

온도차죠

그리고 계란 껍질과 계란 알맹이 분리가 쉽게됩니다.

만약 푹 익힌 계란이라면 그냥 까도 안이 잘 익었기 때문에 손쉽게 벗겨내면 되지만,

문제는 이번 요리의 계란은 반숙입니다.

반숙은 살짝만 충격이가도 흰자가 파손되고 안에있는 노른자가 흘러내립니다.찬물에 넣고 그냥 둡시다.

어차피 우리는 간장 소스를 만들어야해요.

소주잔 가득으로 기준으로 정량을 재봅시다.

물 소주잔 4개

간장 소주잔 2개

설탕 소주잔 2번

식초 소주잔 3/4번

후추 약간

마늘과 파가 있으면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넣어주세요.

5분에서~10분을 끓여줍니다.

끓는 동안 우리는 계란을 까주면됩니다.

이거 굉장히 힘들어요 ^^

대파 한줌을 넣어주고,

기다립니다.

여러분 간장이 지금쯤 끓고있을꺼에요.

불을 끄고 맛을 보세요.

제가 말한 소스의 정량은 가장 기본입니다.

만약 본인이 조금 더 시큼한 맛을 좋아한다면 제 정량에 식초를 더넣으면되는거고,

짠맛을 더원하면 간장을 더 넣으면 되는거고,

단맛을 더 좋아하면 물엿이나 설탕을 더넣으면됩니다.

 

사람들이 요리하면서 간에 대한 신경을 많이쓰게되는데,

본인이 먹을꺼라면 본인 입에만 맞추면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맛에 대해 소주 잔 기준 반잔을 넣어줍니다.

만약에 뭔가 비린향이 강하다 싶으면 소주나 마늘을 더넣어주세요.자기가 좋아하는 맛으로 더 추가한 후 간장을 식혀줍니다.

뜨거운채로 부으면 계란이 익어 반숙계란장으로 못먹어요.

(완숙 계란장이 되버리는 암담한 사태가 발생합니다.)

미지근하게 충분히 식혀주세요.

간장을 다 부었으면 데코용 깨를 넣고 24시간 냉장보관해주세요.

이런 비쥬얼이 나옵니다.

미쳤죠?

참고로 제가 말씀드린 간장 소스를

계란이아닌 양파에 붓는다면

양파짱아찌가됩니다.

물론 양파의 매운기를 빼기위해 찬물에 30분 담궈놓고

간장을 부어야지,

안그러면 드럽게 맛없는 양파짱아찌가됩니다.

참고하세요.

 

아 그리고 밥에 비벼먹을땐 참기름 필수입니다^^

 

저는 이날 마약 계란장과 양파짱아찌 두개를 만들었어요!

일주일간은 집밥걱정없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